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탄탄면공방] 부평역 맛집 일본식 라멘 후기!

by 율무네 2021. 10. 20.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부평역 근처에서 맛본 일본식 라멘 체인점 탄탄면공방의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 맛집이 있었지만 이날 따라 유독 라멘이 먹고 싶어서 방문했는데요. 체인점이지만 처음 방문해 봤기 때문에 크게 기대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어떤 메뉴를 판매하는지, 가격은 어떤지 등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평역 맛집 탄탄면공방

식당 외관

 

먼저 매장 외관은 화이트톤 타일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는데요. 요즘 갑자기 날씨가 추워진 탓에 이날은 유독 더 따뜻한 음식이 끌렸고, 일본식 라멘을 먹기로 정하고 들어갔습니다. 방문 시간은 평일 오후 2시쯤 방문했기 때문에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 때라 생각보단 한산한 편이었습니다.

 

 

 

무인주문기 키오스크

 

주문은 역시 무인 주문이 가능한 키오스크가 있었고, 탄탄면과 덮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습니다. 세트메뉴도 있었지만 간단히 먹을 생각이라 저희는 기본 탄탄면 1인분과, 청양 탄탄면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탄탄면 8,500원, 청양 탄탄면 9,500원입니다.

 

 

sns 이벤트

 

탄탄면공방은 sns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는데요.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에 해시태그 및 리뷰를 남기시고 직원분에게 확인을 요청하시면 음료 또는 일본식 라멘의 토핑 중 하나인 맛 계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안 받았는데요. 이런 거 쏠쏠하게 챙기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기본 탄탄면과 청양 탄탄면

기본탄탄면과 청양탄탄면

 

조금 대기하니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보기완 다르게 왼쪽 이미지가 기본 탄탄면이며, 오른쪽 이미지가 청양 탄탄면입니다. 기본 탄탄면이 국물이 더 빨갛길래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토핑은 같지만, 청양 탄탄면은 청양고추가 잔뜩 올라가서 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운 고추의 향 때문에 국물을 좀 더 고소하고 달게 만들었는지 기본 탄탄면에서 맵기만 추가됐을 거라고 예상했던 것이 빗나갔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본 탄탄면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고, 역시 모든 음식점은 시그니처 메뉴가 가장 맛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공깃밥 제공

 

공깃밥은 무료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국물을 남기시고, 밥을 말아서 드실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따로 덮밥 메뉴도 있어서 면보다 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덮밥을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대비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고, 점심시간에 충분히 가볼 만한 맛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탄탄면공방 총평

개인적으로 맛은 있었지만 임팩트가 강해서 기억에 확 남아 매일 가고 싶은 그 정도의 맛집은 아니었습니다. 회사 근처에 있다면 점심시간에 가볼 의향은 있겠지만 반드시 재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제가 모든 메뉴를 먹어본 것은 아니고, 탄탄면 종류만 2가지 먹어봤기에 덮밥 종류는 어떨지 궁금하긴 합니다. 탄탄면 공방은 메뉴의 가성비가 괜찮고, 테이블이 일본식 라멘집답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용히 혼밥 하시는 것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평소 일본식 라멘을 좋아하는 편이라 이곳저곳 자주 다녀봤지만 개인적으로 저번에 포스팅한 부천의 '잇쇼니 라멘'이 조금 더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물론 맛없다는 건 아니고, 제 입맛에 조금 안 맞았다는 말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인점이라 타 지역에도 여러 지점이 있으니 혹여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드셔 보셔도 좋을 듯싶습니다. 부평역 맛집 탄탄면공방의 개인적인 총평이었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