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족발 맛집 구구족 내돈내산 리뷰!

by 율무네 2021. 9. 22.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얼마 전 집 앞에 족발집이 하나 생겼는데 가성비가 너무 괜찮아서 꼭 리뷰해보려고 기다렸다가 오늘에서야 포스팅하네요. 포스팅하려고 정보를 찾아보다 알게 되었는데 체인점이었습니다. 바로 구구족이라는 족발 맛집인데요. 가격과 메뉴 구성, 음식은 어떻게 나오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구구족

포장한 매장 대표 메뉴
대표메뉴

 

역곡역 구구족은 개업하신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그런지 사장님이 음식의 퀄리티를 잘 생각해주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저는 세트보단 단품으로 주문했는데요. 족발만 대자로 시키고 막국수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2인에서 배불리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가격은 총 24,800원 나왔습니다.

 

 

포장된 족발 대자
족발 대자

 

 

부드러운 살코기와 쫀득한 껍데기가 먹기 좋게 썰려있고, 비율과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족발의 간도 적당해서 부담스럽지 않아 먹기 좋았습니다. 저는 야채나 쌈채소를 잘 먹는 편이 아니라 제외하고 시켰습니다. 큼지막한 족발 한족이 통으로 들어가 있는 대자의 가격은 19,900원이며, 상추와 무쌈, 고추, 마늘 등을 추가한 세트메뉴를 구매하시면 21,900원으로 2,000원가량의 가격 차이가 납니다.

 

 

포장된 사이드메뉴 막국수
막국수

 

족발에 빠질 수 없는 단짝 메뉴인 막국수입니다. 야채도 신선하고 양도 나쁘지 않았으며, 가격은 4,900원입니다.

하나 아쉬웠던 점은 막국수의 소스가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구구족에는 사이드 메뉴로 막국수 말고

매운 김치도 파는데 저는 저번에 매운 실비 김치를 샀다가 너무 매워서 다 못 먹었던 경험이 있는데 왠지 비슷한 느낌일 듯싶어 통과했습니다.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사이드 메뉴로 막국수가 제일 좋을듯합니다.

 

 

그릇에 담긴 특제 새우젓
새우젓

 

 

소스는 일반 새우젓이랑 달라서 조금 놀랐고 비주얼이 신선했습니다. 구구족에서 만든 특제 새우젓인 것 같았고 사실 새우젓 같은 경우 추가금을 받으시는데 저희는 서비스로 하나 더 받았습니다. 저녁에 방문한 탓도 있겠지만 사장님이 인심이 좋으셨던 것 같습니다. 확실한 것은 양으로 볼 때 구구족 족발 대자 하나 드시려면 새우젓 2개는 필수입니다.

 

원래 집 앞에 괜찮은 족발집이 하나 있는데 어느새 가격이 많이 올라서 안 가고 있던 차에 더 괜찮은 족발 맛집이 하나 들어온 거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평소 족발을 좋아하지만 가격대가 부담스러워 잘 먹지 않았던 때를 생각하면 가성비 하나는 정말 좋았던 맛집이었습니다. 구구족은 체인점이라 다른 지역에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니 혹시 족발 드실 일 있으시면 구구족 추천드릴까 합니다. 내돈내산 리뷰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