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튜버 프리지아 논란 및 중국 자본 정리

by 율무네 2022. 1. 19.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이번에 솔로지옥에 출연해서 더욱 유명해진 뷰티 유튜버 프리지아(송지아)가 짝퉁 논란 및 중국 자본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잘 나가던 그녀에게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과연 이번 논란은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거짓인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리지아 논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프리지아 짝퉁 논란

유튜브-및-인스타그램-계정
프리지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

 

요즘 Z세대의 모든 워너비를 갖춘 인물인 유튜버 프리지아는 건물주 및 의사 집안의 딸로 태어나 부족함 없이 자라오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명인인데요. 이런 그녀가 이번에 짝퉁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프리지아는 각종 명품들을 자신의 유튜브에 리뷰 콘텐츠로 올렸었는데, '탈덕수용소'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그녀가 짝퉁을 입고 나온 뒤, 자신의 이미지를 가미시켜 명품인 것처럼 꾸몄다고 밝혔습니다.

 

프리지아는 블랙핑크 제니가 입었다는 샤넬 프롭 반팔티와 같은 제품을 입고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린 적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현재는 구할 수도 없을뿐더러, 제니 또한 어머니가 입었던 샤넬 명품을 물려받은 것으로 알려져 더욱 짝퉁 논란이 거세졌습니다. 또한 솔로지옥에서 입고 출연했던 명품도 알고 보니 애초에 그런 제품은 정품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고, 사실은 가품이었다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었습니다.

 

 

 

중국자본의 연예인 출신

효원-cnc-mou-계약-기사인스타그램에-올라온-논란-연관-글
효원cnc와 인스타그램 연관 글

 

이어서 더욱 논란이 되었던 것은 프리지아가 효원 cnc라는 소속사에 소속된 연예인 출신이며, 효원 cnc는 중국과 mou 계약을 맺어 중국 자본을 받아 인플루언서를 인위적으로 이미지를 만들어내어 키운 뒤, 다시 중국으로 진출시키는 기업으로 알려진 것입니다. 또한 전참시에서 배우 강예원이 그녀의 매니저로 나온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둘은 어떤 관계인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알고 보니 효원 cnc의 대표가 강예원인 것으로 드러났으며, 브랜딩 전문가 노희영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강예원과 프리지아를 모두 언급하면서 강예원이 프리지아를 수년간 브랜딩 해왔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또 다른 의혹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가 살고 있는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 아파트는 매매가 20억이 넘는데요. 이 자취방 역시 소속사가 그녀의 금수저 콘셉트를 완벽히 만들기 위해 중국 자본으로 월세를 얻어주어 프리지아가 거주 중이란 것입니다. 이유는 예전 영상에서 출연했던 그녀가 살던 집은 여유로운 집안인 것은 맞지만 이렇게 금수저급까진 아니었고, 애초에 금수저라는 콘셉트가 진짜였다면 이렇게 갑작스럽게 집이 호화롭게 바뀌고, 기존에 올라왔던 이사 영상이 지워진 것이 이해가 안 간다는 것인데요. 많은 의혹들에 의심이 가는 정황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프리지아 사과문

인스타그램에-올라온-사과문
프리지아 사과문

 

논란이 점점 거세지자 프리지아는 직접 sns에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자신이 올렸던 명품 콘텐츠 중 사실 일부분 거짓말이 섞여있었고, 저작권에 대한 무지로 인해 생겨난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브랜드 론칭의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가품 논란에 대해 심각하게 인지하고 반성하겠다고 말하며 해당 논란에 관련된 가품 영상들은 모두 삭제했고 해당 브랜드에게도 사과를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것을 보니 조만간 브랜드 론칭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일부 사람들은 이것 또한 브랜드 론칭을 위한 노이즈 마케팅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과문을 올려 논란을 인정을 하게 됨으로써, 프리지아의 금수저 이미지에 큰 영향이 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어디까지가 진짜이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구분하기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프리지아는 MZ~Z세대까지 아우르는 정말 요즘 대세이자, 너무나도 완벽한 셀럽이었기에 충격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아이러니한 것은 이번 사건이 터짐으로써 그녀의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더욱 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런 것을 보니 정말 전략적인 선택이었던 것인지, 분간이 안 가긴 합니다. 앞으로 그녀가 어떠한 행보를 걸을지 너무나도 궁금해지는 사건이었습니다. 그럼 프리지아 논란 및 중국 자본 관련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