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BJ잼미 사망 소식, 악플과 루머 논란 요약

by 율무네 2022. 2. 7.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또 한 번 유명인이 악플러들의 악성 댓글 및 루머로 인해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BJ잼미라는 스트리머인데요. 무슨 일인지 알아보니 더한 비극이 숨겨져 있었기에 더 충격적이었던 사건이었고 안타까웠던 사건이었습니다. 본인은 물론이고 유가족 또한 힘든 시간을 보냈기에 어떠한 악플과 루머가 그녀를 그렇게 힘들게 만들었는지, BJ잼미 사망 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J잼미 프로필

  • 본명 : 조장미
  • 나이 : 향년 27세 (1995년 1월 7일 출생)
  • 직업 :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
  • 활동 : 유튜브, 트위치

BJ잼미라고 알려진 그녀의 본명은 조장미이며, 95년생으로 이제 27살이 되었는데요.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게임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는 총 13만 명, 트위치 구독자는 총 16만 명으로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갖춘 유명인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논란 및 사건 요약

논란이-된-행동
논란이 되었던 행동

 

그녀는 2019년 자신의 방송에서 남성 혐오 제스처를 취했다고 하는데요. 이 일로 남성 혐오 논란에 휩싸이며 사과 방송을 켰습니다. 하지만 일부 남성 유튜버들은 잼미의 남성 혐오 논란을 자신의 콘텐츠용으로 저격하며 논란을 확대시켜 조회수를 챙겼고, 날이 갈수록 악플들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잼미는 사과 방송에서 그 일로 인해 너무 많은 악플을 받았고, 우울증이 와서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말하며 책임을 지기 위해 방송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방송을 중단한다고 밝힌 그날 더욱 충격적인 사실을 털어놓았는데, 바로 자신의 어머니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유튜브에-올라온-사과-영상
사과 영상

 

그녀의 어머니는 딸이 악플로 마음에 상처를 받고 우울증에 시달리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또 한 번 악플들이 달리면서 더욱 힘든 상황이 지속되었습니다. 어머니가 자신 때문에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생각한 BJ잼미에게는 더없이 큰 상처가 될 말들이었습니다.

 

이후 방송을 중단했던 그녀는 자숙기간과 마음의 상처를 다스릴 시간을 가진 뒤 방송에 복귀를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또다시 방송을 하지 않게 되었고, 마지막 방송날을 기점으로 2주 이상 지난 뒤인 2022년 2월 5일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하나의 공지글이 올라왔습니다. BJ잼미가 아닌 그의 삼촌이 올린 공지글이었으며, 충격적 이게도 그녀가 극단적 선택을 했음을 알렸습니다.

 

공식-채널에-올라온-공지글
삼촌의 공지글

 

잼미의 삼촌은 공지글에 "장미는 스스로 세상을 떠났습니다"라고 말하며, 잼미의 사망 소식과 더불어 최근 퍼진 래퍼에 관한 루머와 마약을 했다는 루머 등은 사실무근이라고 못 박았는데요. 악성 루머를 퍼트리는 사람들에게는 법적 대응하겠다고 전하며, 그녀가 편히 쉴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심경을 전했습니다. 악플로 인해 우울증을 겪었고, 어머니까지 세상을 떠나는 비극을 겪자,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아 그녀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었기에 더욱 안타까웠습니다.

 

일이 이렇게 되자 잼미를 저격했던 유튜버 뻑가는 책임을 피해 갈 수 없었는데요. 사과 영상을 올렸으나 때는 이미 늦었고, 여론은 여전히 싸늘한 반응입니다. 네티즌들은 유튜버 뻑가가 이슈를 정리한 것이 아닌 자신의 생각을 담아 과도하게 비꼬고 비난했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악플러와 다를 바 없다는 의견입니다. 사람의 말이 얼마나 무서운지 잘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유명 스트리머이자, 아직 27살밖에 안된 그녀와 그녀의 어머니까지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밖에 없었던 사연을 알게 되면서 악플이라는 것이 얼마나 무섭고 잘못된 일인지 더욱 경각심이 들었습니다. 인터넷이 점점 발달하면서 익명이라는 것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는 점이 안타깝네요. 부디 유가족들의 바람대로 고인이 편하게 눈을 감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BJ잼미 사망 소식 및 악플 루머 논란에 대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