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지코바치킨 뼈양념치킨 내돈내산 후기!

by 율무네 2022. 1. 11.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요즘 배달해먹는 게 너무 편하다 보니 밖에 잘 나가서 먹질 않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얼마 전 먹었던 너무 맛있었던 지코바 치킨에 대해서 리뷰해볼까 합니다. 지코바는 이미 많은 분들이 치밥으로 많이 드시는 치킨 프랜차이즈인데요. 옛날에는 숯불 치킨으로 유명했지만, 숯불 치킨 특성상 연기가 많이 나기 때문에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해 이젠 오븐에서 굽기 때문에 상호명에서도 숯불 치킨을 뺐다고 하네요. 하지만 맛은 변함없이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럼 내돈내산 후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뼈 양념치킨

포장용기에-담겨-배달된-치킨가까이서-찍은-치킨-한조각양념에-같이-구운-떡사리
뼈 양념치킨

 

지코바 치킨의 가장 인기 많은 메뉴인 양념치킨입니다. 옛날에는 숯불양념치킨이었는데요. 숯불이 빠졌지만 충분지 예전 맛 그대로 맛있었습니다. 다른 치킨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크리스피 한 튀김옷이 있는 것이 아니라 바비큐 형식의 치킨이며, 기본적으로 떡사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매운맛도 단계별로 있었는데요. 저는 매운 것을 잘 못 먹기 때문에 순한 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전혀 맵지 않고, 달면서도 짭짤한 맛이 잘 조화되어 있는 맛이었습니다. 보통맛도 괜찮은 편이라고 하기에 다음에는 도전해볼까 합니다.

 

저 소스에 많은 분들이 치밥을 드시는데요. 저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밥은 못 먹었네요. 이미 인터넷에 이 양념의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진 않았지만 정말 이런 소스 맛이 난다면 직접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만큼 맛있었습니다.

 

 

 

메뉴 가격

  • 뼈 양념구이치킨 - 18,000원(배달비 미포함)
  • 순살 양념구이치킨 - 20,000원(배달비 미포함)

제가 배달 어플로 주문했을 때, 뼈 양념치킨의 가격은 18,000원이고, 배달비 포함 20,000원이었습니다. 숯불 치킨이었을 때가 조금 더 비쌌던 것 같은데 오래돼서 정확한 기억은 아닙니다. 당연히 순살로 주문할 시 추가 요금이 붙으며, 음식의 가격만 20,000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킨만 드실 것이라면 뼈 있는 치킨을 추천드리고, 치밥을 드실 생각이라면 순살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적으로 팁이 있다면 저는 요기요 어플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요즘 쿠폰을 정말 자주 뿌리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자체 할인+요일별 쿠폰+요기 패스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을 중복 적용해서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약 5,000원~8,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치킨은 당연히 크리스피가 최고라고 생각했던 마음을 접게 만들었던 메뉴인데요. 치킨 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지코바 치킨의 양념치킨에 치밥까지 해 먹는다면, 아마 당분간 계속 생각나실 것 같아서 추천드려봤습니다. 역시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정말 많은 것 같네요. 그럼 내돈내산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