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줄 서는 식당 장어덮밥 및 도넛 가게 위치는?

by 율무네 2022. 1. 18.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1월 17일 어제 박나래와 먹방 유튜버로 활동 중인 입 짧은 햇님이 출연하는 '줄 서는 식당'이 첫 방송을 시작했는데요. SNS 속 진짜 맛집들 찾아다니는 음식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첫 방송에 출연한 줄 서는 식당 장어덮밥과 도넛이 사람들에게 상당한 관심을 받으며, 식당의 위치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방송에 대한 내용과 식당의 위치에 대해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공식사이트-프로그램-이미지
출처-줄 서는 식당

 

 


 

첫 번째 식당 '해목' - 장어덮밥

장어덮밥해산물덮밥
출처-줄 서는 식당 '장어덮밥과 해산물덮밥'

 

부산에 본점이 있으며, 이번에 서울에 분점을 내었다고 하는데요. 오픈한 지 7개월밖에 안되었지만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줄 서는 식당에서는 대표 메뉴인 장어 덮밥과 오차즈케, 해산물 덮밥, 연어 덮밥, 마지막으로 디저트인 찹쌀떡두부를 차례로 먹었는데요.

 

장어 덮밥은 진한 숯불향과 더불어 비법소스가 들어간 오차즈케의 조합이 상당히 잘 어울리며 맛있다고 합니다. 해산물 덮밥과 연어 덮밥은 냄새가 전혀 안 나고, 풍부한 해산물 덕분에 먹을거리가 많다는 평을 내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나온 찹쌀떡두부는 '모찌리도후'라고도 불리며 한정 메뉴입니다. 단짠의 조화와 부드러움으로 깔끔하게 식사의 마무리를 지을 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많은 음식을 먹어봤고, 미식가로 이름이 높은 입 짧은 햇님이 극찬을 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 장어덮밥집의 이름은 '해목'이라는 식당으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두 번째 식당 '노티드' - 도넛

우유-크림-도넛얼그레이-도넛
출처-줄 서는 식당 '도넛'

 

두 번째로 나온 식당은 도넛 가게로 디저트를 먹기 딱 좋은 곳이었습니다. 도넛 열풍의 시초가 된 가게라고 하는데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우유 크림 도넛이며, 방송에서는 딸기 크림 도넛과 얼그레이 도넛, 딸기 크루아상까지 같이 먹었습니다. 역시나 쫄깃한 빵과 달콤한 크림, 생딸기 크림이라는 좋은 평을 남기며 방송에 소개되었습니다.

 

비비드 한 컬러감의 인테리어와 보기만 해도 달콤한 디저트들이 있기에 연인 간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곳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페 '노티드'라는 식당인데요. 제주도에도 노티드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송에 소개된 곳들은 거짓이 많다, 과장이 많다 등 부정적인 시각들이 많은데요. 그럼에도 비주얼적으로 음식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 보였고,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입 짧은 햇님이라는 유명 먹방 유튜버를 출연시킴으로써,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준 것도 좋은 판단이었다고 생각됩니다. 2화에는 또 어떤 맛있는 음식이 나올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자주 볼 것 같습니다. 그럼 줄 서는 식당 장어덮밥 및 도넛 가게에 대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