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레시피

가성비 레시피!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by 율무네 2021. 5. 14.

 

안녕하세요 여러분! 율무네입니다 :)

 

매일같이 저녁메뉴 고민하느라 힘드실분들을 위해

집에서 해 먹을 가성비 좋은 음식 레시피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는 요리를 배운적이 없이 어깨너머로 배웠기 때문에

귀찮은 방법 안씁니다... 바로 써먹을수 있게 쉽게 시작해보세요!

그럼, 오늘은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한번 해보도록 할게요~

 

 

 

카레 재료 구성
재료 구성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1번 재료 구성 

 

닭가슴살 100g / 당근 반쪽 / 양파 반쪽 / 오뚜기 3일 숙성카레(고형) 4인분

간단하게 이렇게만 준비했습니다!

 

닭가슴살은 인터넷으로 집에 사둔게 있어서 그걸 사용했구요

그때 냉동5kg을 22,900원에 구매했었는데

대략 100그램에 458원 나오네요ㄷㄷ...

 

그리고 마트에서 당근 반쪽과 양파는 각 천원 안쪽으로,

고형카레는 4,200원 정도에 구매했던거 같습니다!

카레는 8인분짜리인데 4인분만 사용할거니

총 금액은 458원+1,000원+1,000원+2,100원=4,558원 나왔습니다

 

 

손질 된 양파사각형으로 잘린 당근후추가 뿌려진 닭고기
손질된 재료들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2번 재료 손질 

 

모두 깨끗이 씻어주시고 나서

양파 와 당근, 닭가슴살을 깍둑썰기로 잘라주시고

닭고기에는 약간의 후추와 소금을 뿌려줬습니다!

이쁘게 자르실 필요없어요 어차피 입들어가면 똑같아요 ㅎㅎ

그냥 먹기좋은 크기로만 잘라주시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올라간 버터
버터 두르기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3번 버터두르기 

 

그리고 후라이팬을 달군 후 식용유 대신 버터를 넣어 주시면 되는데

저정도 크기의 사각형 버터를 1.5cm 정도 잘라서 넣어주는게 적당한거 같아요!

달군 후라이팬이라 금방 녹기 시작하네요ㅎㅎ

 

 

 

후라이팬에 볶아지는 당근당근과 함께 볶아지는 양파모든 재료가 올라간 후라이팬
손질된 재료 볶기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4번 재료 볶아주기 

 

보시는것처럼 가장 단단한것 부터 차례로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손질된 당근을 넣으셔서 들들 볶으시다가

색상이 약간의 노란빛을 띄는거 같을때 양파를 넣어주세요~

마찬가지로 볶아주시다 양파가 투명한 빛깔이 나올때쯤

닭고기를 넣고 볶으시면 됩니다~

마지막 닭고기를 볶으실땐 겉만 익히시듯 살짝 익히시면 끝!

 

 

 

후라이팬에 물 붓는 모습
물 부어주기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5번 물붓고 끓이기 

 

재료를 다 익혔으니 이제 물을 붓고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물의 양은 재료가 다 잠길만큼 부어줍니다

저는 조금 오래 끓이고 싶었기 때문에 잠길만큼에서 붓고

추가로 조금 더 부어줬습니다!ㅎㅎ

 

여기까지 오신분들은 이제 귀찮은건 거의다 하신겁니다!

곧 맛있게 드실 상상하시면 되요ㅋㅋㅋㅋ

 

 

 

고형 카레를 후라이팬에 넣는 모습
카레 넣기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6번 카레 투하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고형카레 4덩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 고형이 아니라 가루를 쓰시는분은 4인분 양을 가루로 넣어주시면 똑같습니다~

 

이렇게 넣어주신뒤 불을 중불로 맞춰주시고 계속 끓입니다

중간중간 확인 하시면서 타지않게 설설 저어주세요

 

어느정도 물양이 줄어들면서 농도도 슬슬 짙어진다는 느낌을 받으실때

맛 한번 보시고 싱겁다면 조금 더 졸여주셔도 되고

괜찮다면 바로 불끄시고 바로 상 차리시면 됩니다ㅋㅋㅋ

 

 

 

완성된 카레밥과 카레가 같이 있는 그릇
카레의 완성

 

요리 못하시는분들도 충분히 하실수 있는 레시피에요 ㅎㅎ

왜냐면 전 요리를 배운적이 없는 초보이기 때문이죠...

저도 하는대 여러분들이 못할이유는 없을거같네용!

 

식비 아낄 수 있는 가성비 집밥 카레 레시피였습니다 :)

 

 

반응형

'일상 > 요리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상의 맛 레시피! 신새라면  (18) 2021.05.20
간단 집밥 레시피 '강된장'  (11) 2021.05.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