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홍대 방탈출 카페 ESC 체험 후기

by 율무네 2021. 10. 25.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얼마 전 연남동 맛집과 카페 포스팅을 했었죠. 오늘은 그날 이어서 했었던 홍대 방탈출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는 방탈출을 처음 해봤었는데요. TV 프로그램 중 대탈출이라는 프로그램을 상당히 좋아하기 때문에 평소 방탈출에 관심은 많았습니다. 다만 무서운 것이나, 비싼 가격대 때문에 혼자라면 절대 안 했겠지만 이 날은 일행이 있었기에 도전해볼까 하고 인터넷을 찾아보고 예약했습니다. 그럼 가격은 어땠는지, 난이도는 어땠는지 등 처음 해본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방탈출 카페 <ESC>

매장-입구-간판
매장 입구

 

처음 인터넷을 열어 찾았을 때는 원래의 가격+주말의 추가 비용으로 생각보다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고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소셜 마켓에서 검색해보니 저렴한 가격에 나온 방탈출이 많길래 1인당 15,900원에 예약을 한 뒤 방문했습니다. 추후에 알게 되었지만 홍대 곳곳에 방탈출 반값이라는 피켓을 들고 다니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을 통해서 방문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탈출 계획 중인 분들께는 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테이블이-마련된-매장-내부
매장 내부

 

카페 안으로 들어가니 사람은 몇 팀 없었습니다. 원래는 로비에서 보드게임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보드게임은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모두 방탈출만 빠르게 하고 사진 찍고 나가는 분위기였습니다. 아쉽지만 보드게임은 다음을 기약해야 했습니다.

 

분위기를-내기위한-인테리어-소품
인테리어 소품

 

이곳 ESC에도 정말 다양한 장르의 방탈출 테마가 있었는데요. 무서운 장르는 문제를 풀어보기도 전에 긴장감에 아무것도 못하고 끝날 것 같아서 제외시킨 뒤,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괜찮은 내용의 테마가 있기에 바로 선택을 한 뒤, 입장 준비를 했습니다.

 

물건을-맡길-수-있는-물품-보관함
물품 보관함

 

물품 보관함이 한쪽에 마련되어있고, 이곳에 모든 소지품을 맡긴 뒤 입장이 가능합니다. 휴대폰도 물론 맡기고 들어가야 합니다. 방탈출이란 것이 내용이 유출되거나 안에 마련된 스토리가 유출이 되면 곤란해지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2인당 1개의 캐비닛을 사용할 수 있고, 모든 소지품을 맡긴 뒤 입장했습니다.

 

 

 

◎테마 제목 <여신의 눈물>

진행할-테마의-스토리-소개
선택한 테마 설명

 

저희 일행이 선택한 테마는 '여신의 눈물 코이누르'였습니다. 2~6인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난이도는 중급 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먼저 여신의 눈물의 간단한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영국 황실의 보물인 '코이누르'가 IS에게 탈취를 당했고, 영국 황실은 전 세계에 보석에 대한 현상금을 걸었습니다. 전 정보국 요원이었던 플레이어들은 코이누르가 비밀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부와 명예를 얻기 위해 1시간 안에 보석을 탈취하여 탈출해야 합니다.

 

탈출-성공-기념-문구
성공 기념 문구 

 

힌트는 총 3번 주어지며, 힌트 3번 안에 탈출에 성공하면 이렇게 보드마카로 칠판에 기념할 수 있는 문구를 남긴 뒤 사진을 찍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기념 문구와 사진이 필요 없고, 오직 탈출이 목적이라면 3회 이상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저희는 다행히 2번 사용하였고, 10분을 남기고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일행 중 저만 유일하게 방탈출 첫 경험자였기 때문에 수월하게 풀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다들 하나씩 풀어가며 재밌게 진행했습니다. 저는 처음이라 그런지 상당히 어려워서 애먹긴 했지만, 탈출을 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희열 덕분에 다들 방탈출을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홍대 방탈출 후기

처음이라 그런지 단서를 찾으면서 이게 뭐지? 하고 지나치던 것들이 몇 가지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게 탈출을 할 수 있는 큰 단서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모든 걸 의심하고 단서라고 생각하고 머리를 써야 한다는 게 상당히 재미있었고, 스토리 또한 흥미진진해서 충분히 값어치를 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테마에 도전해 볼 의욕이 생기면서, 다음엔 더 잘하고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방탈출이라는 것이 사람의 심리를 잘 이용한 것 같습니다. 연인과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고, 친구들과 모여 머리를 맞대고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홍대 방탈출 ESC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