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 및 정보 정리

by 율무네 2022. 6. 27.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얼마 전 넷플릭스를 뜨겁게 달구었던 스페인 원작 드라마 종이의 집을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하여 새로운 작품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사실 제작 발표 단계부터 과연 누가 어떤 역할을 맡게 될 것인가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상당히 많은 추론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인기 드라마인 것을 실감할 수 있었는데, 과연 한국판 종이의 집 공공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은 누가 나오며, 드라마에 대한 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정보

넷플릭스에서-본-드라마-정보
드라마 정보

 

장르 : 범죄, 스릴러, 서스펜스, 액션

공개일 : 2022년 6월 24일

플랫폼 : 넷플릭스

원작 :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

완결 : 파트1 - 총 6회 / 파트2 - 총 6회

시청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연출 : 김홍선

극본 :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등장인물 소개

드라마-등장인물-및-배우
등장인물

 

유지태 - 교수 역 : 천재 지략가로서 강도단의 두뇌이자 리더입니다. 주도면밀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박해수 : 베를린 역 : 카리스마와 결단력을 갖춘 강도단의 현장 리더로서 단원들의 통제를 맡았습니다. 

전종서 - 도쿄 역 : 북한 여군 출신으로 남한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인물입니다. 원작과 달리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고 교수를 믿고 따릅니다.

장윤주 - 나이로비 역 : 위조지폐 전문가이자 강도단의 단원이며, 가벼운 분위기로 업된 텐션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이원종 - 모스크바 역 : 광부 출신으로, 굴착기를 다루는 전문가로 등장합니다. 강도단의 일원이자 덴버의 아버지입니다.

김지훈 - 덴버 역 : 모스크바의 아들로 다소 가벼운 느낌을 주는 인물입니다. 극 중 인질 한 명과 묘한 관계가 됩니다.

이현우 - 리우 역 : 금수저 출신으로 어리지만 해커로서 뛰어난 실력과 명성을 갖춘 인물입니다.

김지훈 - 헬싱키 역 : 연변 조폭 출신으로, 자신이 몸담았던 조직을 없앤 뒤, 남한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이규호 - 오슬로 역 : 헬싱키와 같은 출신으로, 함께 동고동락하며 지내다가 남한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김윤진 - 선우진 역 : 경찰 측 협상 전문가로, 강도단과 대치되는 인물입니다.

 

 

세계관 및 스토리

남한과 북한의 휴전상태가 종전으로 이어지며 경제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는 배경으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한편 천재 지략가인 교수는 조폐국에서 약 4조 원이라는 큰돈을 훔칠 계획을 짜게 되고, 한 명씩 팀원을 구성하게 됩니다. 단원들은 보안과 계획의 성공을 위해 서로의 진짜 이름은 감춰둔 채, 여러 국가의 도시 이름으로 서로를 부르며 교수의 지휘 하에 조폐국 강도 계획을 실행하게 됩니다.

 

 


 

종이의 집의 원작을 재미있게 봤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한국의 배경과, 한국 배우들이 과연 원작의 느낌을 어떤 식으로 변형시킬지, 혹은 이어나갈지 궁금해지네요. 그럼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 및 드라마 정보애 대한 정리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