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사진 용량 줄이기에 최적화된 TinyPNG사이트

by 율무네 2021. 11. 15.

안녕하세요. 율무네입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할 때마다 매번 이미지의 용량이 커서 문제 되었던 적 있으신가요? 저는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 최대한 사진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꼭 한번 거쳐가는 과정이 있는데요. 바로 사진 용량 줄이기로 유명한 사이트인 TinyPNG를 통해 용량을 압축시키는 것입니다. 너무 쉽고 간단해서 유용하게 자주 쓰이는 사이트인데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이트 주소는 무엇인지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inyPNG사이트란?

대표-이미지
대표 이미지

 

사진의 용량을 줄이면 어쩔 수 없이 화질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화질 저하를 최소한으로 잡아주고 용량을 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대표적으로 WEBP, JPEG, PNG 파일들을 압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블로거 및 디자이너 분들은 아마 대부분이 아실 것이라 생각되네요.

 

 

 

 

사이트 주소 및 이용 방법

  • 포털사이트에 tinypng 검색 후 사이트 접속

포털-사이트에-검색-후-공식-사이트-접속
포털 사이트에 검색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무 포털 사이트에서나 tinypng를 검색하면 판타 아이콘의 사이트가 나옵니다. 공식 사이트이므로 이곳에 접속해주세요.

 

  • 표시된 곳에 파일 드롭

압축할-사진-선택-후-박스에-드래그
압축할 사진을 박스에 드롭

 

압축할 사진 파일을 선택 후 드래그하여 홈페이지의 상단 박스에 드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압축이 진행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압축된 파일 다운로드

압축이-완료-후-다운로드
압축 완료 및 다운로드

 

상단의 이미지처럼 초록색 진행 바가 다 차면 압축이 완료된 것입니다.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하나씩 다운로드할 수 도 있고, 바로 하단에 모두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많은 양을 압축할 때에는 모두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UI가 일차원적이라 누구든 사용하기 편리하고, 따로 로그인이나 결제가 필요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사용한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느새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는 사진의 용량이 속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용량 압축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에겐 꼭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인 TinyPNG 소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